본문 바로가기

딜러의 하루는

번지점프를 하다 - 강원도 인제 내린천 합강정 국내 최고높이 번지점프 (63m)

강원도 인제 내린천에서 국내 최고 높이 63m의 높이에서

번지점프를 하다~~


번지점프를 하고나니 위 종이를 한장 주네요~


안녕하세요~ 


중고차 파워딜러 한성민입니다.


정말정말 너무너무나 오랜만의 포스팅인데요.. ㅋ


강원도 인제 내린천에서 번지점프를 하고 왔습니다.


블로그를 쉰지도 너무 오래됐고..


개인적으로 뭔가 새로운 마음가짐이 필요해서


다 던지고 다 내려놓고 새롭게 시작하는 마음가짐으로 번지점프를 하고 왔습니다..


이왕 할거면 제일 높은곳에서 해야 제맛일거 같아서


국내에서 제일 높다는 강원도 인제 내린천 합강정에서 번지점프를 하였습니다.


번지점프 하는 곳 입구


국내 최고 높이 63m 라고 선명하게 써있습니다.


높이는 진짜 높습니다..

저 위에서 이렇게 뛰어내리는데

실제로 가서 보면 엄두가 안날수도 있습니다.

체감상 아파트 20층보다 더 높은거 같습니다.


뛰어내리면 저렇게 보입니다.

보통 성인키가 170~180cm정도인걸 감안하면

대충 얼마나 높은지 감이 오시죠?


번지점프를 저도 이번에 처음 해봤는데


2가지 종류가 있네요...


하나는 발목에 묶어서 뛰어내리는 앵클점프가 있구요


다른 하나는 허리에 묶어서 뛰어내리는 바디점프가 있습니다..


앵클점프는 흔히들 알고 계시는 발목에 묶어서 뛰어내리는 번지점프구요..


바디점프는 허리 및 몸에 묶어서 뛰어내리는 겁니다..


가격은 바디점프가 4만원, 앵클점프가 6만원입니다..


간단히 생각하면 바디점프는 번지점프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자용


앵클점프는 번지점프에 익숙한 중고급자용이라고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바디점프는 보통 뛰어내릴때 발이 아래로 가고


앵클점프는 뛰어내릴때 머리가 아래로 가기 때문에 느낌이 많이 다를거 같습니다..


저는 번지점프를 처음 해보지만 


익스트림 스포츠를 많이 해봤기 때문에 앵클점프를 선택했습니다...


아래 제가 뛰어내린 동영상을 먼저 보세요~


<고화질 - 데이터 사용량 많음 - 대략 450mb>


<저화질 - 데이터사용량 적음 - 대략 25mb>


막상 올라가서 뛰어내리기 전엔 긴장이 많이 되는데


뛰고나면 별거 아닌 느낌이 듭니다..


뭐 어떤 일이든 마찬가지겠지만 말이죠..


번지점프를 하실 분들께 몇가지 요령을 가르쳐 드리자면..


올라가는 동안 긴장을 푸시고..


올라가서 뛰어내리기 전엔 바닥이 아닌 앞쪽 먼곳을 보세요~


그리고 나서 가이드의 3~ 2~ 1~ 구령에 맞춰서


하늘을 나는 기분으로 힘자게 점프~~ 하시면 됩니다..


말은 쉽지만 실제로 눈앞에서 보면 몸이 마음대로 안되긴 하는데...


일단 요령을 알고 있는거랑 모르는 거랑 차이가 많이 나니까 참고하시구요..


뛰고 나서 첫번째 반동에 올라갈때는 두팔을 가슴에 크로스해서 모아주시구요..


마지막에 내릴때는 발목쪽에 있는 빨간줄을 잡고 몸을 ㄴ자 모양으로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번지점프를 해본 느낌을 이야기하자면..


제 기준에서는 너무 짧다는 느낌이 드네요..


뭔가 시작하자마자 끝나는 느낌...


저는 하고 나서 아쉬움이 더 많이 드네요..


제대로 나는 기분을 느끼기 위해서는


외국에 나가서 스카이 다이빙을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외국에 가서


비행기를 타고 뛰어내리는 스카이 다이빙을 꼭 해봐야겠습니다.. ㅎㅎ


이번에는 갑작스럽게 가서 번지점프를 하는 바람에 촬영을 제대로 못했는데..


다음번에 스카이다이빙을 하게 되면 


놀고있는 고프로로 촬영을 해봐야겠습니다.. ^^;


번지점프가 끝나고 나니 그래도 뭔가 다 내려놓고


새롭게 시작할 마음이 좀 드네요...



혹시나 강원도 인제 내린천에서 번지점프를 하실 분들은 


033) 461-5216 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고객센터 전화번호구요..


주소는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 합강리 221-12 합강정휴게소 입니다.


참고하시구요~


이상 중고차 파워딜러 한성민이었습니다..


모두들 행복한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