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무기어 쪽 누유 확인모습...
안녕하세요.. 중고차 파워딜러 한성민입니다...
4월 1일날 마티즈 99년식 수동차량 출고를 하였습니다...
150만원에 차량가격 및 이전비 수수료등 모든것을 포함해서...
차량구매를 하러 오신 분이셨습니다...
150만원 안에서 모든걸 해결하길 원하셨던 분이셨는데요...
차량 몇대를 보고 시운전 후에 차량출고를 하였습니다...
당시 관리를 잘 하고 타고다닌 차량이 한대 있어서...
출고를 한 차량이 위의 차량입니다....
어제 전화가 와서...
차가 시동이 안걸린다고...
그래서 보험사에 견인서비스를 받아서 근처 카센터에 와있다고 전화를 주셨습니다...
카센터 사장님이 차량확인중인데...
스타트모터(일명 쎄루모터) 이상으로 시동이 안걸리기 때문에 교환을 해야되고...
파워호스 및 오일누유, 오무기어 이상으로...
조만간 차량 핸들이 안움직여 사고가 날수도 있다고...
교환을 해야하는데...
총 비용이 48~49만원 정도 든다고 연락이 왔습니다...
네...
전화를 받고 차량을 견인시켜 저희쪽에서 확인을 하려고 하였으나...
위치가 분당인지라...
쎄루모터는 제가 수리비를 드릴테니... 수리를 하고...
나머지 부분은 저희쪽에서 확인후에...
필요한 조치를 취해드리겠다고...
그렇게 말씀드렸습니다... (제가 봤을땐 스타트 모터도 이상이 없었지 싶습니다..)
손님께서 오늘 저희쪽에 방문을 해주셨고...
하체를 떠서 확인을 하였습니다...
오무기어쪽 누유 확인을 위해 고무부트를 잘라내고 하체를 청소중인 모습입니다...
오일 교환을 하면서 오일이 많이 튀어서... 하체가 많이 지저분한 상태였구요...
어느정도 육안으로 확인이 가능하게 가운데 프레임쪽을 세척중인 모습입니다...
참고로...
차량 하체를 떠서 보면 바닥이 새차처럼 깨끗한 차는 잘 없습니다...
오일 교환도중 오일필터를 갈면서 조금씩 오일이 튀는 경우가 많이 있기때문에...
하체에 오일자국이 있다고...
오일이 새는게 아닙니다...
오일이 새는게 의심이 될때는 필히...
의심되는 누유부위 주변과 하부세척을 깨끗이 하고...
장거리 시운전을 하든지...
며칠간 차량운행후에 다시 체크를 해야 합니다...
요즘은 카센터들도 많고... 경쟁이 심해서...
보증기간 지난 차량 한대가 들어오면...
봉잡으려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차량 출고후에 꼭 손님들께 문제가 있으면 수리전에 꼭 연락주시라고
이야기를 드리는 이유입니다...
먼저 수리하시고.. 연락주시면 제가 도와드릴 수 있는게 아무것도 없기 때문입니다....
손님들은 차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고...
하체부분에 기름이 조금만 묻어있어도...(누유가 아닙니다...)
카센터에서 오일이 새니까...(미션오일이든 엔진오일이든...)
큰 문제가 있다며...
미션을 내려야된다... 엔진을 내려야된다...
미션씰... 오일팬... 오무기어... 등등등...
여러가지 이유로 수리비가 작게는 30~40만원...
많게는 100~150만원 수리비가 나온다고 하는 경우를 일하면서 참 많이 보았습니다...
이런경우 거의다... 문제가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습니다....
문제가 있으면... 어디 부위에 문제가 있고...
이런이런 증상이 나타나며...
어떤부위에 어떻게 누유가 있는지...
눈으로 확인을 해주고...
수리를 해야되는데...
차만 보면 다 아는지...
손님께 어디에 이상이 있다고 그냥 이야기하고...
문제가 생기면 사고가 날수도 있다고 이야기하고...
손님들도 확인을 안하고...
아니면 잘 모르기 때문에 확인할수도 없고 해서...
그냥 수리하는 경우가 참 많습니다...
오늘 오신 손님도 걱정이 많이 되어서 오셨고...
위와 같이 누유가 있다고 이야기한쪽에 하부세척을 한후에...
1시간... 대략 40km정도...
손님과 같이 시운전을 하였습니다...
대략 40km정도 시운전후의 오무기어 모습...
시운전후 체크를 한 오무기어쪽 사진이 위 사진입니다...
누유가 전혀 없네요...
상식적으로 누유가 있으면 오일이 줄어야 정상입니다... (어떤 오일이든지 간에...)
차에서 오일을 자체 생산하는 것도 아니고...
엔진오일이든.. 미션오일이든... 파워오일이든..
어떤 오일이든지간에... 오일이 새면 새는만큼 줄어야 되는데...
파워오일이 하나도 줄지않고 Full 눈금에 그대로 있었기에...
처음 차를 봤을때부터 별 문제가 없을거라 생각을 했구요...
점검후에 역시나 이상이 없었습니다...
손님께서도 눈으로 직접 확인후에 안심하고 돌아가셨구요...
저도 손님을 배웅해드리고...
돌아와서 사무실에서 이런저런 많은 생각들을 하였습니다...
조만간 카센터에서 차량 정비시에 바가지 안쓰는 법이라든지...
필요한 팁들을 한번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저같은 경우...
차량 선택시 신경을 많이 써서 차량을 고르는 편이고...
출고전에 가능한 한 점검을 해서 출고를 하는 편이라...
하자발생이 거의 없는 편이지만...
그래도 가끔씩 하자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략 비율로 보면 10대중 1대 정도 같은데요...
일반적인 법적 기준인 1개월 2,000km 엔진 미션 및 동력계통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A/S를 해드리는 편입니다..
위의 손님께도 스타트모터 교환비용은 제가 처리를 해드렸네요...
오늘은 하자처리 이외에도 여러가지 일들이 있었는데...
실매물 전용 홈페이지가 드디어 완성이 되었습니다...
차량사진을 보고 싶어하시는 분들이 많이 문의를 주시는데....
앞으로는 아래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상 중고차 파워딜러 한성민이었습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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