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딜러의 하루는

그랜져 TG 하자처리를 하며... AS

안녕하세요.. 파워딜러 한성민입니다..

어제는 울산에 출고한 그랜져 TG의 하자처리건이 있었습니다..

2011/05/20 - [출고후기] - 울산에 계신 손님께 그랜져 TG 뉴 럭셔리 Q270 럭셔리 스마트팩 차량을 출고하며... (출고후기) 1부
2011/05/20 - [출고후기] - 울산에 계신 손님께 그랜져 TG 뉴 럭셔리 Q270 럭셔리 스마트팩 차량을 출고하며... (출고후기) 2부

울산에서 그랜져 TG를 구매하신 누님께서..

차에서 출발할때 두두둑~하는 소리가 들린다고 연락이 오셨네요...

자세히 통화를 해보니... 

운행중에는 아무 소리도 안나는데..

차가 출발할때만 소리가 난다고 하시네요...

소리가 그렇게 큰건 아니라서 크게 이상이 있는건 아닌것 같은데...

신경이 쓰인다고 하시네요....

신경써서 점검을 다 해서 출고한 차량인데...

조금 놀랬습니다...

저도 놀랐는데... 손님께서는 얼마나 놀랬을지...

죄송한 마음과 함께 걱정도 되고 그랬습니다... 

통화를 하면서 증상에 대해서 자세히 들은 후에...

일단 차를 현대 정비센터에 입고를 시키고...

원인 파악후에 연락을 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저도 원인 파악에 들어갔습니다...

그런데...

차를 본 것도 아니고... 

차에 대해 설명만 듣고는 정확한 증상과 원인을 찾기가 힘들지만...

여기저기 원인에 대해 알아보고 있는중에...

연락이 왔습니다...

현대 정비센터에 가서 확인을 해보니...

등속조인트에 이상이 있어서 소리가 난다고 얘기를 하네요....

등속 조인트를 교환을 해야된다고....

거리가 가까우면 저희쪽으로 차를 가져와서 수리를 하면...

비용이 얼마 안들어갑니다....

딜러들 같은 경우는 일반인들보다 싸게 수리가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그외에도...

차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이 가거나... 여자분 혼자 가게 되면...

이상이 없는 경우거나... 사소한 부분이 이상이더라도...

이것저것 비싼부품들이 고장났다고 해서...

수리를 안해도 되는 것들까지 왕창 수리를 하거나

교환을 하게 하는 경우도 종종 있기 때문에...

출고를 할때 손님들께 꼭 얘기를 드립니다...

이상이 있으면...

수리를 다 하고 나서 얼마의 비용이 들어갔다고 얘기하시면...

제가 도와드릴 수 있는 부분이 별로 없으니까...

꼭 수리전에 연락을 달라고 당부를 드립니다...

그래야 정확한 증상이랑...

들어가는 비용들이 파악이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아까 위에 말씀드린 것처럼 정확하게 수리할 부분만 수리를 하는 경우...

비용이 얼마 안들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단... 울산 손님 차량의 경우...

이상이 있다고 들은 증상이랑 들어가는 비용들이 거의 맞고...

정비센터에서 따로 더 수리를 청구한 부분이 없는게 확인이 되어서....

수리를 해드리기로 하고...

손님께 연락을 드렸습니다...

직접 정비센터랑 통화후..

손님께서는 차량 수리가 끝나면 바로 차를 가져 가시기만 하면 되게 처리를 해드렸네요...

차라는게...

이만개가 넘는 부품들로 이루어져 있고...

그리고 기계라는 특성상... 

언제 고장이 나고 이상이 생길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새차도 이상이 발견되어서 리콜이 들어가고 하는 세상인데...

신이 아니고서야 앞으로 생길 고장은 아무도 알수가 없지요...

다만...

그 상황에 맞추어서 책임감을 가지고 손님께 제가 도와드릴 수 있는 만큼...

도와 드리는게 제 할일이 아닌가... 하고 생각을 해봅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구요...

저는 이만 물러갑니다...

www.2ndcar.co.kr